찬물 세수 할까 말까? 잠 쫓으려 했다가 눈 건강 악화

찬물 세수 피부에 좋다는 것 오해다. 눈, 피부 모두에 미지근한 물 세수가 더 좋아

찬물 세수 눈 건강과 피부 탄력 관계

사람들은 아침이나 하루 일과 중 졸음을 쫓기 위해 찬물 세수를 하곤 합니다. 이런 찬물 세수 효과는 일시적일 뿐 눈 건강에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또 찬물 세수는 흔히 알고 있는 것과 다르게 피부 탄력과 모공에도 악영향을 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찬물 세수 오해

대부분 사람은 찬물 세수에 대한 몇 가지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통해 세수의 습관을 개선하길 바랍니다.

찬물 세수, 여드름과 모공에 좋다? 아닙니다.

흔히 찬물 세수가 모공을 수축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 여드름에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일시적이며 급격한 온도 변화에 잦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모공은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모공과 여드름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는 괜찮다? 아닙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수를 하다가 마지막 한 번의 세안만 찬물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100% 찬물로 세수를 하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세수로 인해 긴장이 풀린 모공에 찬물을 끼얹게 되면 모공에 큰 자극을 주게 됩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따뜻한 물로 세수

찬물 세수는 눈의 기름샘을 수축시킵니다. 기름샘이란 우리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기름을 통해 보호하는 역할 하는 것입니다. 약 25개가 존재합니다. 이런 기름샘의 모공이 찬물 세안을 통해 축소가 되면 기름 분비가 원활하게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안구건조증이 심해지고 시력저하와 노안 증세를 유발합니다.

< 저작권자 쿠겟 –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