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생각한 적 없다” 코로나 시국도 버티는 자영업자 연예인은 누구?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자영업자분들이 많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을 고려하여 위드 코로나 방안을 검토하는 가운데, 아직까지 폐업하지 않고 이 시기를 잘 헤쳐나가고 있는 자영업자 연예인을 소개합니다.

임창정 – 소주한잔, 모서리족발, 대단한갈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인물은 가수와 배우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입니다. 임창정은 자신의 히트곡 제목을 딴 실내포장마차 콘셉트의 요식업과 족발 가게 등을 운영하면서 자영업자로서 사업가적인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임창정은 어린 시절 연예인이 되고자 중국집, 주유소, 웨이터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을 하여 자영업에 익숙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함께 일해보고 싶은 연예인 사장님 1위로 꼽힌 적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 사태로 무인 가게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임창정도 비조리 갈비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무인 가게 형식으로 오픈하는 등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테이 – 테이스티 버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인물은 가수 테이입니다. 테이는 2018년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여 수제버거를 선보였습니다. 연예인 출연자로서는 유일하게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 후 백종원의 권유로 음식을 보완하여 홍대에 ‘테이스티 버거’라는 상호로 수제버거집을 오픈했고 현재까지 잴 운영 중입니다. 한편 백종원이 가끔씩 손님으로 방문하여 조언해서인지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종국, 하하 – 401정육식당

세 번째로는 동업을 하고 있는 김종국과 하하입니다. 둘의 고깃집은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자주 언급되곤 합니다. ‘401정육식당’으로 돼지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401정육식당’은 서울과 부산 해운대에 있습니다. 하하는 배달 시장에 진출해 볼까 생각했지만 단가가 맞지 않아 고민이 크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방안으로 gs25 편의점과 협업하여 ‘401정육식당’의 메뉴 중 일부를 간편식으로 개발하였는데 편의점 인기 메뉴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형빈 – 하이키친

마지막은 개그맨 윤형빈입니다. 소개해드린 인물 중 가장 최근에 자영업을 시작했습니다. 2021년 10월에 코로나 때문에 급성장했다는 반찬·밀키트 시장을 노린 프리미엄 푸드마켓 컨셉의 ‘하이키친’을 오픈했습니다. 영등포시장역 1호점의 오픈과 동시에 지사와 가맹점도 모집하면서 외식업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디뎠습니다.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도 참여하여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