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의 “월드클래스” 기준

손흥민 선수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21/22시즌 득점왕을 수상했죠. 팬들 사이에서 항상 논란이 있었던 손흥민 월클 논란은 이제 종결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월드클래스 선수가 맞다’로요.

손흥민 득점왕에도 월드클래스 부인하는 손웅정 감독님

그럼 과거 방송에 출연하여 인터뷰 중간에 말을 끊어가면서까지 자신의 아들이 월드클래스임을 부인했던 손웅정 감독님의 생각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자신있음? 손흥민 찐팬테스트 풀어보기 →

손웅정 감독 “흥민이 아직도 월드클래스 아냐…”

‘이제는 손흥민 선수 월드클래스가 맞냐?’는 한 기자의 질문에 놀랍게도 손 감독은 전과 똑같이 ‘월드클래스 아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놀라운 대답이죠. 팬들은 “컨셉을 너무 세게 잡으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손웅정 감독 “월드클래스 기준은 모든 팀에서 살아남는 선수”

계속되는 인터뷰 속에서 손웅정 감독님은 월드클래스 기준을 ”빅클럽에서도 살아남는 선수”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손흥민 선수가 현재 가지고 있는 능력치의 모든 부분에서 10%만 향상된다면 그때는 월드클래스 선수로 인정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최고의 팀인 레알 마드리드의 주전 공격수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레알마드리드 주전 공격수 벤제마, 비니시우스, 발베르데

감독님, 주전 가능할 것 같은데요?

내 속마음

감독님의 냉정한 모습이 고지식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지금까지 매년 성장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또 10%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아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손흥민 다음 성장 포인트 헤딩 아니다

그리고 몇몇 팬들은 손흥민 선수의 다음 성장 포인트가 ‘헤딩이 아닐까?’라는 추측을 하기도 했죠. 이번 인터뷰에서 헤딩이 아니라 현재 손흥민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더 고도화시키는 것이라는 걸 알겠네요.

내 월클 기준은? 테스트 해보기 →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