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쓰릴 때 음식, 좋은 것과 피해야 할 것

갑작스러운 속 쓰림 때문에 일상생활 또는 수면에 방해를 받는 일이 생깁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은 우유를 찾습니다. 그러나 우유는 평소 속 쓰림이 전혀 없던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또는 한두 달 전에 같은 증상을 느낀 사람에겐 악영향을 줍니다. 아래에서 속 쓰릴 때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 쓰릴 때 격는 증상

속 쓰릴 때 좋은 음식

양배추

속 쓰림에 좋은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풍부합니다. 비타민U는 단백질과 결합, 위벽 보호, 세포 재생을 통해 궤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더 나아가 속 쓰림은 물론 위암까지 예방한다는 연구 보고(스탠퍼드 대학 등)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샐러드와 주스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

위에 좋은 감자

감자에는 전분이 풍부합니다. 전분은 위산 과다로 인한 속 쓰림을 개선합니다. 그리고 감자는 항염증 성분(폴리페놀, 아르기닌)이 있어 위염과 위궤양에 좋습니다. 이 때문에 위의 기능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삶은 감자 또는 생감자를 갈아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튀김 등 기름이 추가된 것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특히, 싹이 나왔거나 녹색으로 변색된 감자는 오히려 위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몬드

속 쓰림에 좋은 음식 아몬드

아몬드에는 비타민E와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아르기닌은 위에 언급했다시피 항염증 효과가 있고, 비타민E는 항산화를 통해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위에 좋습니다. 아몬드는 오래 씹고(25회 이상) 넘기거나 물에 불려 먹으면 더 좋습니다.

속 쓰릴 때 나쁜 음식

속 쓰릴 때 피할 음식으로 쉽게 예상할 수 있는 튀김류, 육류, 커피, 술 외에 꼭 알아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과일입니다. 토마토, 바나나와 같이 건강에 최고로 알려진 음식도 속 쓰림에는 좋지 않습니다. 과일의 산성이 염증을 더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갑자기 찾아온 속 쓰림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가는 것이지만, 여건상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양배추즙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