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갈 건데요?” 객기 부렸던 박정민, 지금은요?

요즘 가장 핫한 배우 <박정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박정민은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 09학번으로 입학했는데요. 87년생인 것을 감안했을 때 일반적으로 입학을 했더라면 06학번 대학생이어야 했죠. 늦게 한예종에 입학했던 이유가 한번 떨어지고 시간이 지난 후 다시 도전하여 입학했기 때문입니다.

박정민 배우 지옥, 유퀴즈 출연
유퀴즈

박정민, 한예종 면접장에서 “서울대 갈 거다.” 객기부렸다.

박정민은 중고등학교 시절 매우 공부를 잘했는데요. 우연한 기회로 ‘영화’에 대한 꿈이 생겨 한예종에 입학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후 한예종에 원서를 넣을 때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는데 예술 하는 사람은 뭔가 달라야 한다고 생각하여 시적인 느낌을 많이 넣었다고 합니다.

면접장에서 이를 본 면접관은 “너는 자기소개서사 뭔지 모르냐?”, “너 한예종 떨어지면 어떻게 할 거냐?”라고 묻자 박정민은 “서울대 갈 거다.”라고 자신감 있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한예종은 결국 떨어졌죠.

수호 / 변요한
수호 / 변요한

꿈 계속 맴돌아 한예종에 뒤늦게 다시 도전

박정민은 결국 서울대를 가지 못하고 고려대학교를 입학했는데요. 3년 후 영화에 대한 꿈을 접지 못하고 다시 도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예종을 다시 지원했고, 면접관은 박정민 배우를 알아보곤 “서울대 갔니?”라고 물었고 박정민 배우는 “아뇨. 못 갔습니다.”라고 대답했는데요. 한예종에 합격하여 09학번 학생이 되었습니다.

이때 박정민과 동기인 방송계 사람은 대표적으로 엑소의 수호와 배우 변요한이 있습니다. 김준면, 김정현 등 다른 배우도 있지만 한예종의 황금 기수는 1년 뒤인 김고은, 박소담, 이상이 등이 있는 10학번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파수꾼 / 주먹이 운다
파수꾼 / 주먹이 운다

한예종 입학했지만 배우로 자리 잡기는 쉽지 않아…

박정민은 운이 좋게도 데뷔작인 영화 <파수꾼>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좋은 반응에 승승장구할 것 같았지만 이후 5년간 무명생활에 가까웠다고 합니다. 영화 <동주>를 마지막으로 진로를 바꾸려고 했지만 영화가 호평을 받으면서 배우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되었죠.

그것만이 내 세상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그것만이 내 세상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박정민, 넷플릭스 <지옥>으로 확실한 스타 반열에 올라…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불면서 오징어 게임을 뒤이어 넷플릭스의 <지옥>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여기서 중추적인 캐릭터를 맡은 박정민은 이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물론 <그것만이 내 세상>,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정민 배우, 류승완 감독, 박찬욱 감독
박정민 배우, 류승완 감독, 박찬욱 감독

박정민, 2022년에도 좋은 모습 이어간다.

2022년에도 벌써 2개의 작품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류승완 감독의 <밀수(가제)>와 박찬욱 감독의 <파킹찬스>인데요. 감독을 봤을 땐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되어 내년에도 박정민 배우의 좋은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흥미로운 최신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