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자 특징 3가지 외모, 연애, 문화 정리

‘베트남 여자’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한국에선 남성이 어린 베트남 여성과 경제적 합의를 통해 결혼하곤 합니다. 이런 사회적 이슈로 아마도 부정적 인식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엔 국내의 다문화 사회가 점점 확대되고 있고 베트남도 경제적으로 많이 성장하면서 조금 환경이 달라졌습니다.

정말 서로를 좋아하여 결혼하기도 합니다. 한국 문화가 좋아서 놀러 왔다가 눈이 맞기도 하고, 베트남에 일하러 갔다가 연애를 하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엔 채팅 앱이 잘 되어 있어서 외국인과 대화를 나누고 친분을 쌓는 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베트남 여행을 가봤다면 알겠지만 상당히 미인이 많습니다. 베트남 여성과 연애를 하고 싶다면 이 글에서 외모, 연애, 문화 3가지 특징을 참고하세요.


목차


베트남 여자 외모 특징 얼굴과 몸매

베트남 여성의 외모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한국 여성과 가장 유사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북방계인 하노이 쪽 사람들은 더 비슷합니다.

정소민과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베트남 여자 탄하
연예인 정소민과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베트남인 탄하
연예인 박진주와 베트남 여자
연예인 박진주와 축구 응원녀로 이슈된 베트남인

케이팝의 영향으로 한국 여성의 화장법을 많은 베트남 여성이 따라 하기도 합니다. 또 과거부터 하얀 피부를 미의 기준으로 삼고 있어서 이 부분도 많은 한국 남성들의 이상형과 일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베트남에서 하얀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한국보다 어렵다 보니 이 기준으로 미인을 판단한다면 한국보다 예쁜 사람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성은 몸매가 좋다?

그러나 베트남 여성을 만나본 한국인은 공통적으로 몸매가 좋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몸매는 가슴이며, 키나 체형의 경우 작고 왜소합니다. 그래서 동의하지 못하는 분도 많습니다.

2021년 기준 베트남 여성의 평균 키는 156.2cm 로 국내 20대 여성의 평균 키 161cm 와 5cm의 큰 차이가 납니다. 아마 예상하는 것보다 더 작을 겁니다.

또 아직 경제적 발전이 더디기 때문에 헬스, 요가, 필라테스 등 생활체육이 많이 보급된 한국 보다 더 건강미가 있기는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베트남 여자의 외모 중 얼굴은 한국과 비슷하며 문화적인 영향 때문에 점점 더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몸매는 상체는 더 발달했지만 전체적으로 왜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얼굴한국 = 베트남
몸매 (상체)한국 < 베트남
몸매 (비율)한국 > 베트남
비교 표
박군 결혼 이유 이거였나?▼
한영 귀 보고 관상가가 한 말

베트남 여자 연애, 한국 남자 선호 이유

베트남 여성과 연애를 하고 싶다면 연애관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개인의 성향이라는 게 외모보다 더 큰 편차를 가질 수 있으나 보편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트남 여성은 한국인을 좋아한다?

흔히 베트남 여성분들이 한국인 남성을 좋아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체로 맞는 말이죠. 그런데 한류열풍으로 인해 단지 한국 사람이라서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베트남 남성의 평균 키는 168cm이고, 한국 남성의 평균 키는 172cm입니다. 4cm 차이로, 체격이 더 크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입니다. 한국보다 헬스 등의 생활체육 또한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또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이 베트남으로 파견을 갈 경우 국내에서 받는 월급보다 더 많은 금액을 받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물가와 비교하면 상당히 능력 있는 사람이 됩니다.

따라서 좋은 체격과 경제력이 베트남 평균과 비교했을 때 뛰어나지 않다면 좋은 연애를 이어 가기 어렵습니다. 나이와 외모에 대한 언급이 없는 이유는 당연히 비슷한 또래와 잘생긴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여자 성개념, 개방적이다?

이것은 국내 일부 여행객이나 유흥업에 방문하는 현지 종사자의 말이 확산되어 생긴 오해입니다. 문화적으로 한국보다 더 가부장적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수적입니다.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이 이태원에 방문하여 논 후, ‘한국은 성에 개방적인 것 같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베트남 여성 경제관념, 더치페이 할까?

결론적으로 더치페이가 불가능합니다. 소비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남자가 생각하기엔 아무리 작은 것도 여자 쪽에선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남자가 베트남 소비 생활에 맞추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할 사람이 있습니다. 정말 핸드폰 비용 같은 사소한 비용을 내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사람은 만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선호
성개념보수적
더치페이불가

베트남 여자 문화 특징, 호감을 얻는 법

베트남은 가부장제가 한국보다 심합니다. 집안의 결정권은 남자에게 있지만 경제적 의무는 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평일 점심 카페에 가보면 한국은 여성이 대부분이지만 베트남은 남성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경제활동하는 베트남 여성

엄마가 자녀를 돌보면서 경제적 활동도 하게 됩니다. 이런 환경으로 인해 딸은 어머니와 더 큰 유대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습니다.

베트남 이주 여성 결혼 후 도망가는 이유는?

베트남 여자가 한국 노총각과 결혼하는 이유는 대체로 가족을 부양하고 어머니를 편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결혼 후 도망가는 이유는 ‘처가를 잘 챙기지 않아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베트남 여자에게 마음을 얻는 법

이런 이유로 봤을 때 베트남 여성은 특히 자신의 어머니를 잘 창기는 남성을 좋아합니다.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꼭 명심해야 할 사항입니다.

또 경제 활동과 가사 활동 모두 하다 보니 드센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느끼는 사람에 따라 장점이 되기도 하고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베트남에서는 ‘불굴의 힘으로 가족을 돌봐야 한다는 것’이 여성에게 갖는 고정관념입니다. ‘불굴의 힘’이라는 표현이 어느 정도의 생활력인지 말해줍니다.


이렇게 베트남 여성 특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이유와 개인 사정으로 인해 국제결혼 혹은 국제커플을 고려하고 있다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함은 물론이고 사람 간의 존중이 필수입니다.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