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쌀 추천, 아직도 아무거나 먹으세요?

사람들에게 어떤 쌀을 좋아하는지 물으면 대부분 대답을 하지 못합니다. 또는 “저는 진밥을 좋아합니다.”, “저는 고슬밥을 좋아합니다.” 등 완성된 밥 형태로 대답합니다. 평소에 쌀 종류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곤 마트에서 쌀을 구입할 때 저렴한 가격과 당해 수확한 햅쌀의 여부만 고려합니다.

그런데 쌀에 따라 밥맛이 정말 다릅니다. 밥맛이 좋으면 맨밥만 먹어도 맛있고, 김이나 김치만으로 한끼를 먹어도 아쉬움이 없습니다. 여기에 스팸 몇 개 구워 준다면 아이들과 남편 밥상은 쉽게 해결됩니다. 쌀 품종(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 제품을 구입하여 맛있는 밥으로 바꿔보세요.


고시히카리 쌀

조심스럽지만 이 글을 읽으신 분은 바로 구매하여 먹어 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국내의 반일 감정과 국내 쌀 품종 장려를 위해 2023년에 퇴출되어 쉽게 구매할 수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호불호 없이 맛있기로 유명하며, 쌀을 조금이라도 따지시는 분들이 참 좋아하는 품종입니다.

밥맛 그 자체가 최고로 뽑히기 때문에 초밥, 볶음밥, 덮밥 등 조리가 필요한 것에는 오히려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위에 언급했던 김이나 스팸에 밥 뚝딱할 수 있는 것이죠. 가격은 10kg 기준 다른 쌀보다 약 1.5배 비싼 것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2023년부터 구매가 어려워지니 한 번쯤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동진 쌀

국내산 쌀 중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쌀입니다. 이유는 1.3배 큰 밥알로 인해 씹는 맛이 좋기 때문입니다. 생생한 식감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에게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볶음밥 맛집으로 유명한 음식점들의 시크릿 비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맛있는 리조또의 비밀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다른 국내산 쌀 가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10kg기준 2만원 이상 3만원 이하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무난하게 농협 신동진 쌀 추천드립니다.


하이아미 쌀

하이아미는 ‘High Amino acid’의 준말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영양적인 측면이 다른 쌀보다 뛰어납니다. 그래서 성장기 청소년에게 좋습니다. 맛의 강점은 열기가 식었을 때도 밥맛이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도시락 맛집의 시크릿 비법입니다.

가격은 10kg 기준 일반 쌀보다 2배 정도 비쌉니다. 5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조금 부담 되기도 하나 ‘키 크는 쌀’이라고 불리기도 하니 청소년기 자녀를 두고 있다면 고려해 볼만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고시히카리는 밥맛 좋기로 유명한 쌀이었으나 2023년 국내 판매가 어려워지니 기회가 될 때 먹어보면 좋고, 신동진은 밥알이 크니 뛰어난 식감을 원하시는 분 또는 볶음밥 등 조리를 즐겨 하시는 분이 적합합니다. 하이아미는 청소년기 자녀를 두고 있다면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