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병 레벨 테스트, 상황에 맞는 대답을 맞춰바

넵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몇년전 부터 들려오는 단어인데요. 많은 직장인들이 일을 하면서 상사나 회사 동료들에게 가장 많이하는 말이 ‘넵’이라며 나오게된 말입니다. 그런데 ‘넵’은 어떤 특수문자와 결합했는지 또는 어떻게 변형되었는지에 따라 조금씩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네넵’은 ‘넵’이라고 현재의 채팅창에서 연달아 사용했기 때문에 조금 더 성의있어 보이게 대답하고자 한것 입니다.

준비한 넵병 레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얼마나 채팅으로 미세한 감정까지 표현하거나 혹은 절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다만 넵병이라는 것이 습관적으로 긍정적인 대답을 하는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일 수 있으니 레벨이 높다고 꼭 좋은 건 아닐 수 있습니다.


넵병 레벨 테스트 사이트


넵병 레벨 테스트 문제

총 7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Q. 평소 연락 잘 안하는 선배가 “누구야 나 이것 좀 부탁해도 될까?”라고 물었습니다.

A. 넵 ㅇㅅㅇ / 네네네넵 / 넵ㅋ / 넵ㅋㅋ

Q. 업무 주는 상사가 세 번 연속 부탁을 했습니다.

A. 네 / 네엡 / 넵;;; / 넨ㅁ

Q. 노잼 상사가 재미없는 개그를 한 후 웃음을 강요했습니다.

A. 넵ㅎ / 넵^^ / 넵.. / 넵ㅋㅋ

Q. 아르바이트하는 곳의 업주가 갑자기 그만두라고 합니다.

A. 네? / 넵ㅋㅋ / 넵ㅠ / 넵…

Q. 술 먹고 나한테 실수한 선배가 용서를 구합니다… 귀찮게…

A. 넵~ / 넵~~~ / 네네네넵 / 네!

Q. 이성 친구 부모님이 “어제 우리 아이와 싸웠니?”라고 묻습니다.

A. 넵:) / 넵 / 넵.. / 넵ㅜㅜ

Q. 아르바이트하는 곳의 업주가 갑자기 그만두라고 합니다.

A. 넵.. / 넵 / 네네네넵 / 넵ㅎㅎ


넵병 레벨 테스트 결과

총 4단계로 나뉩니다.

외국인 (2개 이하 맞은 사람)

한국인이 맞는지 의심되는 사람, 또는 긍정의 대답을 절대 하지 못하는 부정 덩어리 일 수 있다. 채팅으로 감정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 이모티콘을 구매할 게 아니라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넵 비기너 (3~4개 맞은 사람)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들인 사람, 함부로 대답했다간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다양한 이모티콘을 보유하는 것이 필수이다. 실수를 했을 땐 온갖 이모티콘을 남발하여 용서를 구할 것.

넵 프로 (5~6개 맞은 사람)

이모티콘과 곁들여 채팅을 한다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데 문제가 없다. 다만 자신의 감정을 속이지 못하고 나도 모르게 드러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손가락보단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게 중요하다.

넵 마스터 (7개 맞은 사람)

이모티콘 없이도 모든 감점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자신의 감정을 속일 수 있는 사람. 답장을 하는 시간차로 발생하는 감정까지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런 경지에 올랐다면 물리적인 손목터널 증후군을 조심하자.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