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와 관련된 관용 표현이 참 많죠. 그중에서 ‘콧대 높은 여자’, ‘코가 납작해지다’는 관상과 크게 연관이 있습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관상이 이어져오고 있다는 증거죠.
코 관상은 콧대, 콧망울(콧방울), 콧구멍, 코끝의 위치 이렇게 총 4가지 요소로 볼 수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코 관상 보는 법을 숙지하시어 인생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4가지 요소로 보는 코 관상
콧대
콧대는 높낮이와 넓이에 따라 관상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콧대가 높으면 높을수록 자존심이 강하고 도도하고 주관이 뚜렷합니다. 반대로 콧대가 낮으면 사교적이고 배려가 있으며 타협적입니다.
콧대가 넓은 사람은 둔하고 외향적이며 정이 많습니다. 반면에 콧대가 좁으면 예민하고 두뇌회전이 빠릅니다.
콧망울(콧방울)
콧망울이 동글동글 두툼하면 사람이 여유가 있고 원만합니다. 주변 사람과 함께 하기를 좋아합니다. 반대로 뾰족하면 두뇌회전이 빠르고 적극적이지만 이기적인 면이 있습니다.
콧구멍
콧구멍이 크면 클수록 화끈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에게 밥을 잘 사주는 등 소비가 헤프기도 합니다. 구멍이 좁으면 실속을 잘 챙기는 사람으로 주변인에게 구두쇠라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코끝의 위치
코끝이 들렸다면 개방적이고 화끈하나 자제력이 떨어져 화를 부르기도 합니다. 코끝이 쳐저 있다면 참을성이 있고 폐쇄적이며 봉사정신이 떨어집니다.
코 관상 응용하기
예시1 취업
세상엔 사람 좋은 관리자와 실력 좋은 관리자 두 가지로 나뉩니다. 관리자가 코가 넓고 동글동글하면 실력은 없지만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고, 코가 좁고 뾰족하면 힘들지만 많이 배우면서 일할 수 있습니다.
미생에 나왔던 능력은 없지만 사람은 좋은 고동호 과장과 오과장이 쫓겨나고 영업 3팀에 들어온 예민하고 능력 있는 박영호 차장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예시2 연애
코가 넓고 동글동글한 남자를 만나게 되면 나를 포함하여 주변 사람에게 모두 잘해 가끔 짜증도 나고 답답할 수 있습니다. 코가 좁고 뾰족한 남자를 만나면 배울 점이 많고 멋있어 보이나 상대가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주혁과 이제훈 둘 다 선한 인상을 가지고 있지만 코가 둥근 남주혁은 순애보와 적합하고 코가 뾰족한 이제훈은 나쁜 남자에 더 적합합니다. 본인 성향이 그렇기 때문에 연기도 더 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징있는 3가지 코 관상
매부리코
매부리코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꼭 이루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입니다. 그만큼 용맹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반골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먹기에 따라 선과 악에서 모두 큰일을 벌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살코
화살코는 매부리코와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기적인 성격은 유사할 수 있으나 반골 기질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이율배반적으로 보일 만큼 자신의 이권을 잘 챙깁니다.
들창코
들창코는 화살코와 반대로 자신의 이권을 잘 챙기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좋은 환경이라면 잘 베풀고 착한 사람이 될 수 있지만 나쁜 환경이라면 화가 많으며 헤프고 가난을 면치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코 관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아두시면 언젠가는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확실히요. 눈 관상 보는 법도 함께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