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물 다이어트하는 법, 일주일 효과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단식원에 들어가게 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장 청소를 위해 소금물을 마시는 건데요. 무려 2L를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 들이킨다고 합니다.

KBS 예능프로그램 <미운오리새끼>에서 이상민, 김준호, 강재준이 단식원을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소금물을 마시고 바로 화장실을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쾌변 효과는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

미우새 이상민, 김준호, 강재준 단식원 소금물
미우새

이렇다 보니 단기간에 살을 빼기 원하는 분들이 소금물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후기는 못 참지 ▼
단식원 가격, 10일 신체 변화 보기

소금물 다이어트하는 법

소금물 다이어트는 몸의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이유도 있지만 결정적으로는 물로 배를 채워 다른 음식을 덜 먹게 하는 것입니다.


  • 아침에 일어나 500ml 마시기
  • 식사 1시간 전부터 밥 먹기 전까지 1L 마시기
  • 잠들기 2시간 전 500ml 마시기

이렇게 한다면 일반적으로 하루 4L의 양을 마시게 됩니다. 더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위해선 최대 5L까지 마시고, 더 많은 양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소금물 만드는 법

다이어트 소금물 만드는 방법
소금물 만드는 방법

물 1L에 소금 3큰술(45g)의 비율로 소금물을 만들면 되고, 소금은 시중에 파는 맛소금 등 조미된 것이 아니라 꼭 천연 소금을 사용해야 합니다.

소금물 다이어트 일주일 효과

1주간 식사 대신 오로지 소금물만 먹은 사람들은 10kg 이상 감량 효과를 보기도 했지만 일반적으로 적은 식사량과 위 규칙을 준수했다면 1주간 4~5kg의 감량 효과를 보았습니다. 소금물이 계속 먹다 보면 은근히 역해서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바로 도전 ▼
천일염 효능과 일주일간 시도해 볼 제품 추천
'턱살'은 이렇게 빼는겁니다...▼
턱살 빼는 법 6가지, 이중턱 삭제법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