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돌체 라떼 주세요”라고 주문하는 사람이 있으면 이제 웃음이 나기 마련입니다. 같은 고객으로서 주문하는 사람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고 공감이 되기 때문입니다. 스타벅스 돌체라떼가 “변비 직빵”이라는 것이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인간의 3대 요소 중 하나인 배설욕을 해결 해주는 아주 고마운 음료입니다.
커피마시면 변비 직빵 화장실 가는 이유
이와 비슷한 모습은 스타벅스가 없는 공단에서도 많이 보이는 현상입니다. 현장직 사람들은 아침에 믹스커피를 마시고 화장실을 갑니다. 이렇게 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가게 되는 이유는 커피가 장 수축을 유발하고 경련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변비 직빵 장기적으로는 몸에 해로운 습관
이는 단기적으로 변비를 해결하여 쾌감을 주지만 장기적으로는 몸에 좋지 못해서 꼭 고쳐야 할 습관입니다. 소장에 상처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다 소화하지 못한 음식물이 억지로 장을 통과하여 발생하는 상처입니다.
커피 대신 물이 몸에는 더 좋아
특히 라떼와 믹스커피가 직빵인 것은 유제품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씩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어 유제품이 함유된 커피에는 더 격한 반응을 하는 것입니다. 더 격할 수 록 몸에 해로우니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커피 대신 물로도 충분히 아침 장운동을 원활히 할 수 있다고 하니 아침에 물을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