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을 넣은 축구선수 손흥민은 더 잘생겨 보이죠. 많은 팬들은 배우 이정재를 닮았다며 손흥민 선수의 외모를 비교하고 또 칭찬합니다. 그런데 과거 연예인보다 더 잘생긴 축구선수가 있었죠. 현재는 방송인 이미지가 더 짙은 안정환 전 축구선수입니다.
안정환 리즈시절, 연예인보다 잘생겨…
안정환의 리즈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축구계의 테리우스라는 그의 별명이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안정환은 현빈, 김재원과 함께 나란히 화장품 광고 촬영을 할 정도로 빼어난 외모를 자랑했습니다. 안정환의 리즈 시절을 모르는 젊은 세대의 경우 사진을 보고 ‘소름 끼치게 잘 생겼다’, ‘선수가 아니라 배우인 줄 알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입니다.
안정환은 남자 축구선수로 유독 긴 머리를 선호했습니다. 조각 같은 그의 이목구비와 긴 헤어스타일은 만화 속 테리우스보다 더 완벽해서 그야말로 만찢남이라는 찬사를 받았을 정도였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차인표, 현빈, 원빈과 함께 서 있는 안정환의 모습이 종종 보이는데 당대 톱이라는 남자 배우들과 함께 서 있어도 굴욕은커녕 더 잘생겼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잘생겨서 받은 오해
현역 선수 시절 안정환은 지나치게 잘생긴 탓에 가까이하기가 꺼려졌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안정환은 비주얼 때문에 축구 실력이 오히려 폄하 당한 적도 많다고 합니다. 전 축구선수 황선홍은 안정환의 방에 화장품이 너무 많아서 선수 생활을 오래이어가지 못 할것이라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안정환은 2002년 월드컵에서 4강의 역사를 쓸 수 있게했던 손꼽히는 축구선수가 됐죠.
방송계에서 승승장구하는 안정환
아이러니하게도 TV에 많이 비추는 요즘, 후덕해진 모습의 방송인 안정환을 볼 수 있는데요. 대락적으로 6개의 방송을 하고 있지만 축구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뭉쳐야찬다2> 하나입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탁월한 진행실력을 보여주며 인정받는 MC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안정환 유튜브 수익금 1억 기부, 선한 영향력 발휘
안정환은 얼마전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2021년 1월 첫 유튜브 채널을 가입하고 4월에 처음 오픈을 한 안정환은 구독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젝트 컨셉으로 구독자와 함께 축구에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담겠다고 선언하고 원포인트 축구 레슨 영상 등을 방송 중입니다.
처음에는 인기가 시들한 편이었는데 꾸준히 구독자가 늘어서 현재는 유튜브로도 톡톡한 수입을 거두고 있습니다. 안정환은 채널이 큰 인기를 끌자 1억을 유소년 축구 발전 기금으로 기부했습니다.
후덕해진 얼굴로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것을 보면 과거 슈퍼스타였던 당시에도 외모가 아닌 안정환이라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실력, 심성 등 다양한 매력이 많은 팬들의 마음을 훔친 것 같습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