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음식 내 입맛에 맞을까? 추천 5가지

홍콩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광둥요리

광둥요리의 경우 세계에서도 최고의 미식요리로 손꼽히는 음식으로 대부분은 기름을 적게 하면서 간 역시 약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홍콩의 경우 바다에 인접해 있고 기후 또한 온화한 편이기 때문에 식재료가 매우 다양하여 광둥요리가 더 발달된 케이스입니다. 딤섬 역시 광둥요리 중 대표적인 종류이며 팔보채, 탕수육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콘지

홍콩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중 하나로 꼽히는 콘지는 진하게 끓여낸 육수에 은행, 맵쌀 등을 끓여 낸 광둥식 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죽에 포함이 되는 식재료는 매우 다양하기에 소고기부터 닭고기와 곱창, 생선 등이 있습니다. 이에 음식점에 가셔서 직접 이미지를 보시면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완탕면

완탕면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생면에 계란 반죽을 한 뒤에 새우 완탕을 넣은 뒤 육수를 부어주면 완성됩니다. 육수의 경우 돼지고기 혹은 건어물 등을 끓여서 만든 뒤 야들 야들하면서 매우 부드러운 느낌의 식감을 자랑하는 완탕과 입안에서 톡 하고 터지는 새우의 탱탱한 식감이 어우려져서 홍콩을 여행하는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다만 특유의 향이 있는 완탕면은 호불호가 있습니다.

탄탄면

일본음식이라고 오해하기 쉬운 탄탄면 또한 홍콩에서 매우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는 원래 중국의 사천지방에서 유래한 것이 특징이며 사천지방에서는 원래 매콤한 음식을 자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콤하고 걸쭉해진 국물에 견과류까지 다양하게 추가를 해서 먹는다면 고소함이 더욱 극대화됩니다. 외국을 여행하는 중에 매콤한 음식이 땡길 때 탄탄면을 먹는다면 느끼했던 속이 풀리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찬텡

영국의 지배를 받았던 홍콩은 서양 문물 또한 많이 유입이 되었기 때문에 특유의 음식 문화가 발달했습니다. 바로 서양식과 중국식이 혼합된 형태의 음식으로 그 중 대표적인 종류를 꼽자면 차찬텡입니다. 토스트와 에그타르트, 밀크티 그리고 파인애플번 등과 같이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러한 음식의 종류를 한 데 모아서 판매하는 음식점을 바로 차찬텡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관점에서 보자면 떡볶이와 순대, 어묵 등을 같이 파는 분식집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싹 도는 맛있는 홍콩의 음식들 잘 확인하셨나요? 미리 확인을 하고 가신다면 하나도 놓침없이 홍콩의 유명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꼭 체크하고 가셔서 즐거운 홍콩 여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