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몽은 임신을 하거나 아이를 곧 낳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 꿈은 직접적 당사자인 부모뿐 아니라 친척 또는 친구가 꾸기도 합니다. 태몽을 통해 아이의 미래를 예언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문화입니다. 다만 서양보다는 동양에서 더 많이 이야기 소재로 사용됩니다.
태몽 꾸는 시기는 언제일까?
태몽은 일반적으로 임신 직전과 초기에 꿉니다. 뒤늦게 출산을 앞두고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때는 아이의 성별을 이미 알고, 부모가 원하는 모습의 아이를 계속 상상하게 되면서 꿈에 투영되기 때문에 예지력이 떨어집니다.
아직 태몽을 꾸지 않았다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직접적인 관계자(부모, 가족) 외에 친한 친구들이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 단체방(단톡방)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살짝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 사례로 임신으로 고민하던 부부의 남편 친구가 “뜬금없이 요상한 꿈을 꿨다”라고 단톡방에 올린 것이 알고 보니 태몽이었던 경우가 있습니다.
태몽 때문에 실망하지 않기
아이는 축복입니다. 태몽을 꾸고 풀이를 봤더니 자신이 평소 생각했던 아이와 거리가 있더라도 실망하면 안 됩니다. 계속해서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분명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