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이빨 빠지는 꿈을 꿨다면 불안감과 불쾌감이 생기곤 합니다. 과거부터 이 빠지는 꿈은 죽음과 연결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빨 빠지는 꿈도 길몽이 있습니다. 꿈 풀이를 확인하고 뜻에 맞게 대처하는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을 꾸는 사람

이빨 빠지는 꿈으로 로또를 구입하고 싶다면?

꿈 관련 4가지 질문을 통해 로또 번호 추출하기

이빨 빠지는 꿈 길몽과 흉몽

이는 사람과 관련하여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쩡했던 생니가 빠지면 흉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이가 나와 새로운 인간관계를 뜻한다면? 또 문제가 있던 이가 빠진 거라면? 길몽이 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빠진 이의 위치별 풀이

윗니 빠진 경우

윗니는 윗사람으로 해석합니다. 가족뿐 아니라 직장, 학교, 동아리 등에서 나이, 직급, 입사일 등 자신보다 앞선 사람을 뜻합니다. 평소 어떤 윗사람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면 해당 인물에 대한 꿈이고, 연관된 사람이 없다면 앞날에 대한 기대 및 암시일 수 있습니다.

아랫니 빠진 경우

윗니는 아랫사람으로 해석합니다. 가족뿐 아니라 직장, 학교, 동아리 등에서 나이, 직급, 입사일 등 자신보다 늦은 사람을 뜻합니다. 현재 아랫사람과 문제가 발생했다면 해당 인물에 대해 풀이일 수 있고, 연관된 사람이 없다면 과거에 대한 후회일 수 있습니다.

윗니, 아랫니 모두 빠진 경우

윗니, 아랫니 구분 없이 빠졌다면 어떤 집단 전체에 대한 암시 또는 고민의 꿈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왕따를 당할 때, 직장 적응이 힘들 때, 좋은 이직 제안이 왔을 때, 가출이나 독립을 고민하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빠진 이의 상태별 풀이

생니 빠진 경우

특징도 없고 문제도 전혀 없는 이가 빠졌다면 인간관계에 있어서 새로운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기존 문제를 앓고 있던 관계가 아님으로 적어도 꿈을 꾼 날에는 본인의 행동과 말을 조금 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송곳니 빠진 경우

송곳니가 빠졌다면 예민한 관계가 개선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공격성이 사라지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사과를 받거나 있었던 오해가 해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가까운 사람과 지속된 문제로 지친 상태였다면 우울증을 뜻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빠진 경우

사랑니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그만인 그런 존재입니다. 사랑니가 빠진 꿈은 새해, 새학기 등 새롭게 시작할 때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실제 사랑니 자체에 대한 통증과 고민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금니, 틀니, 임플란트 빠진 경우

재물에 대한 손해를 뜻합니다. 누군가에게 투자를 맡겼는데 수익률이 좋지 못할 때, 그리고 사기꾼이 접근했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돈 관계를 조금 더 신경써 조심하고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썩은 이, 흔들리던 이가 빠진 경우

문제가 있던 이가 빠지는 것은 가지고 있던 불안 요소로부터의 해방을 암시합니다. 자연적으로 빠진 것이라면 시간이 해결해 준다는 것이고, 누군가 빼주거나 외부 충격이 있었다면 어떤 계기로 해결되는 것입니다.

빠진 이의 개수 풀이

소량(1~2)개 빠진 경우

좁은 인간관계에서 큰 성과 또는 문제가 나타남을 뜻합니다. 개인에게는 정말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하고 있는 일이나 문제가 있다면 조금 더 신경 써서 끝까지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량(3~10)개 빠진 경우

넓은 인간관계에서 성과 또는 문제가 나타남을 뜻합니다. 보통 자신에게 행동할 수 있는 큰 결정권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 등의 집단 전체에 관련된 일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사항에 있어서 직접적으로 나서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모두(11~전부) 빠진 경우

인생에 있어서 큰 전환점 또는 위기를 나타냅니다. 위기일 경우 극복하지 못하면 우울증과 번아웃이 찾아올 수 있고 전환의 계기가 된다면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며칠간 어떤 일이든 항상 긍정적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빨 빠짐과 벌어진 상황 풀이

새로운 이가 나왔을 경우

새로운 이성이 생겼을 때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은 태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가깝게 지낼 새로운 사람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피가 많이 난 경우

나에게 재산상으로 이득이 되는 경우입니다. 누군가 죽어서 재산을 상속받거나, 윗사람이 퇴직하여 자신이 승진하게 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이를 빼준 경우

빼준 사람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변화를 뜻합니다. 원래 그냥 친구였던 사람이 이성으로 보일 때, 누군가에게 큰 도움을 받았을 때 등이 있습니다. 며칠간 감사의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부 충격으로 인해 이가 빠진 경우

어떤 것을 잘 못 씹거나 사고로 인해 이가 빠졌을 때는 누군가가 나를 험담하거나 싫어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대부분 흉몽이기 때문에 주변의 눈치를 살피는 것이 좋겠습니다.

< 저작권자 쿠겟 –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