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공부, 운동 다 잘하는 엄친아, 엄친딸 아이돌 BEST 3명

‘엄친아’와 ‘엄친딸’은 각각 ‘엄마친구아들’, ‘엄마친구딸’의 준말이다. 부모가 자식에게 “엄마 친구 아들은 뭐 뭐 했더라~”식의 비교하는 말에서 비롯됐습니다. 주로 공부도 잘하고, 잘생기고 예쁘며, 말까지 잘 듣는 그런 사람을 말하는데 실체가 밝혀지는 경우가 없어, 그냥 엄친아, 엄친딸로 줄여서 말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아이돌이 되어 실체가 밝혀진 사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엄친아 아이돌 3명

차은우

차은우는 외모는 말할 것도 없고, 학창 시절 시험에서 전교 3등의 성적을 냈습니다. 조금씩 연예계 활동을 준비했을 때도 학교에 출석하지 못했음에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했습니다. 또 학생회장 출신입니다. 운동도 잘했는데 학교 대표로 축구와 농구 두 종목에서 활동했습니다.

차은우 팬이야? 퀴즈 풀어봐!


이대휘

이대휘는 작곡, 작사, 편곡 등의 프로듀싱 능력이 출중하기로 유명합니다. 초등학교 때 각 학교에서 1명만 받을 수 있는 ‘오바마 대통령 상’을 수상했습니다. 성실함과 성적이 주요 평가요소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왕따를 당했다고 하는데 개근을 했다는 것이 참 대단합니다. 또 영어, 일어, 스페인어 4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임시완

임시완은 잘생긴 외모는 물론 학창 시절 전교 1등을 했습니다. 그리고 전교 부회장 출신입니다. 본인은 엄친아가 아니라고 하기도 했는데 그 이유는 “열심히 했을 뿐 머리가 특별히 좋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군 생활도 열심히 하여 조교로 활동했습니다.

엄친딸 아이돌 3명

웬디

레드벨벳 웬디는 ‘오바마 대통령 상’을 받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미국 내신 점수가 3.93이었는데 한국으로 치면 서울대에 충분히 합격했을 점수입니다. 또 피아노, 기타, 풀루트 등 악기를 잘 다루며,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까지 총 4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웬디 팬이야? 퀴즈 풀어봐!


하니

하니는 IQ가 145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하여 3개 국어를 할 수 있습니다. 토익 시험의 경우 특별히 공부를 하지 않았는데 900점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또 학창 시절 엘리트 체육인(철인 3종)으로 활동했을 만큼 운동신경도 좋습니다.


장원영

장원영은 원래 꿈이 아나운서 또는 변호사였기 때문에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일찍 데뷔한 만큼 더 이상 학업에 집중할 수 없었는데, 중학교 검정고시에서 만점을 받는 등 공부에 소질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수학경시대회 수상 경력과 출중한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작권자 쿠겟 –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