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 극대화하기

양배추즙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고생한다는 위염, 위궤양, 위암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이제 속 쓰림에는 ‘우유’가 아닌 ‘양배추즙’으로 인식도 바뀌었습니다.

사실 양배추즙이 맛있는 편은 아닙니다. 닝닝한 게 살짝 역한 부분도 있습니다. 오로지 건강을 위해 먹는 것입니다. 이왕 먹는 거 효능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양배추즙이 위에 좋다는 것을 포함한 다른 부수적인 효과를 알아보고, 복용법,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즙 만들기

양배추즙 효능

* 양배추즙은 당연히 양배추의 효능을 따르게 됩니다.

위에 최고로 좋은 음식

양배추의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막아 위벽에 상처가 나는 것을 막습니다. 위벽이 건강하면 위염, 위궤양, 위암 등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

샐러드에 양배추가 포함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이 큽니다. 칼로리는 100g당 20kcal인데, 이는 양배추 100g을 소화하는데 드는 칼로리보다 적습니다. 거의 유일하게 먹으면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양배추즙 기준으로 하루 2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즙 복용법

양배추즙 색

양배추즙은 아침 공복 상태에서 1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을 소량이라도 먹어야 하는데 이것이 어렵다면 우유 한잔 마시면 좋습니다. 우유도 어렵다면 꿀물도 좋습니다. 고혈압약 등 혈액 쪽 약을 드시는 분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 후 드시길 바랍니다.

양배추즙 보관법

기본적으로 냉장보관을 추천합니다. 만약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면 햇빛이 직접 쬐지 않는 장소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이때 변질이 생긴 제품은 팽창되어 구별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멸균/진공 포장된 양배추즙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