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통음식 추천 BEST5

여행하면 역시 음식이죠. 다른 사람들에게 “베트남 여행 잘 갔다 왔네”라는 말을 듣고 싶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5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1.분짜

우선 처음 추천할 베트남의 음식은 바로 ‘분짜’입니다. ‘분’은 얇은 면을 뜻하고, ‘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완자를 뜻하는데, 쌀국수 면과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새콤달콤하고 차가운 ‘느억맘’이라는 국물에 담궜다가 먹는 음식입니다. 신선한 생야채를 취향에 따라 듬뿍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이 꽤 많이 생겨 한국에서도 드셔보셨을 수도 있을겁니다. 특히 베트남 특유의 길거리 음식은 베트남 여행가서 꼭 즐겨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분짜는 서민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주로 노점상이나 간이식당에서 먹게 되는데 음식을 먹으면서 자연스레 베트남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현지 사람을 만날 수 있어 더욱 좋은 음식입니다. 베트남은 크게 북부, 중부, 남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하노이, 하이퐁을 기점으로 하는 북부지역이 국수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2.쏘이 쎄오

두 번째 추천해 드릴 음식은 바로 ‘쏘이 쎄오’입니다. ‘쏘이’는 찹쌀을 뜻하고 ‘쎄오’는 비스듬하다는 의미인데 찹쌀밥위에 비스듬하게 녹두를 썰어 올리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찹쌀에는 강황을 넣어 노란빛을 보인 것이 특징입니다. 찹쌀위에 녹두를 썰어 올리고 그 위에는 샬롯을 튀겨 올립니다.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 짜봉이라는 재료를 올리는데 고기를 오래 볶아 수분을 제거한 음식입니다. 씹는 맛을 더욱 좋게 하는 재료입니다. 쏘이 쎄오는 간이 강하지 않고 슴슴한 맛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베트남사람들이 아침으로 가장 많이 먹는 것이 이 쏘이 쎄오라고 합니다.

3.반미

세 번째 추천해 드릴 음식은 바로 ‘반미’ 입니다. 베트남 거리에서는 큼직하고 먹음직스런 바게트가 자주 눈에 띄는데, 이는 베트남이 프랑스 통치 기간중에 있을 때 보급된 프랑스식 바게트가 이제 베트남의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빵은 서구식 바게트처럼 딱딱하고 모양도 유사하지만 쌀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반미’는 이 서구식 빵을 갈라 그 중간에 고기와 채소등의 속재료를 넣고 만든 음식입니다. 일종의 샌드위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행가들이 가장 많이 보는 여행책자 ‘론리 플래닛’에서 선정한 <세계 길거리 음식 베스트10>에 꼽힌 적이 있는 음식이므로 베트남에 가신다면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분 더우 맘 똠

네 번째 추천해 드릴 음식은 ‘분 더우 맘 똠’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분’은 얇은 면을 뜻하고 ‘더우’는 두부를 의미합니다. ‘맘 똠’은 새우로 만든 액젓을 뜻하는데, 첫 번째 소개해드린 분짜를 적셔먹는 ‘느억맘’소스가 초급자용이라면 ‘맘 똠’은 상급자용 음식입니다. 조금 독특한 향과 맛으로 생소하실 수 있지만, 입맛에 맞다면 이 맛을 위해 베트남을 찾을 정도로 중독된 자신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얇은 쌀국수면에 생야채와 튀긴 두부, 파는 곳에 따라 삶은 돼지고기와 순대등 다양한 재료를 맘 똠에 찍어먹는 음식입니다.

5.베트남 커피

네 번째 추천해 드릴 음식은 베트남 ‘커피’입니다. 이미 한국인들에게 떼놓을 수 없는 음료인 커피를 왜 베트남까지 가서 드셔야 하나 싶으실테지만 베트남의 달랏이라는 곳은 세계에서 손 꼽히는 커피 산지입니다. 달랏 곳곳에는 좋은 원두로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독자적인 카페들이 많습니다. 연유를 이용한 달달한 커피가 유명합니다. 미국식 커피에 익숙한 한국인들이 베트남식 커피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제 결혼 왜...? ▼
베트남 여자 특징 3가지 정리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