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있어…?” 김신록 배우 서울대 출신 이제 밝혀졌네요.

서울대, 현재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이죠. 입학은 웬만큼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런데 넘치는 끼와 재능을 지니고 거기다 머리까지 좋아서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인 서울대에 떡하니 합격 해놓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연예인들이 몇몇 알려져 있죠. 그런데 또 추가되었네요.  

넷플릭스 지옥에서 박정자역을 맡은 김신록 배우

넷플릭스 <지옥> 김신록 배우(박정자 역) 서울대 지리학과

최근 K콘텐츠의 위엄을 잇고 있는 넷플릭스 <지옥>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배우 김신록이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출신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기와 전혀 상관없는 전공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연기를 보여주는 것을 보면 괜히 서울대의 후광이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괴물에 출연한 김신록 배우와 곧 개봉하는 쿠팡플레이 어느날

김신록 배우는 1981년 생으로 2004년 연극 ‘서바이벌 캘린더’로 데뷔했습니다. 연기 경력은 오래됐지만 드라마/영화는 많이 출연하지 않았는데요. 주요 필모그래피는 최근 방영했던 드라마 <괴물>이 있으며, 과거 영화 버닝에도 출연했습니다.

김신록 배우는 곧 개봉되는 쿠팡플레이의 <어느 날>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느 날>은 한 여인의 살인 사건을 둘러싼 두 남자의 치열한 이야기를 통해 지극히 대중적 시각에서 형사사법제도를 파헤치는 드라마입니다. 영국 드라마가 원작이며 김수현과 차승원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서울대 출신 김정훈과 김태희 배우

잘 알려진 서울대 출신 연예인 정리

서울대 치의예과 김정훈

김정훈(UN 멤버)은 서울대 치의예과 98학번입니다. 김정훈은 무려 치대를 들어가고도 연기를 위해 과감히 중퇴를 선언하고 2005년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입학한 수재입니다. 스마트한 이미지로 다양한 연기를 펼쳐 보였으나 여자친구와의 갈등이 언론에 폭로되면서 현재 활동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의류학과 김태희

김태희는 서울대 의류학과 99학번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녀배우이자, 미모와 지성을 모두 갖춘 완벽한 여자 배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김태희는 얼마 전 한류스타인 가수 비와 결혼을 했고 단란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습니다. 김태희는 학창시절부터 공부를 잘하기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사실 김태희는 아주 뛰어난 학구파로, 학교를 마치면 곧장 학원에 들러 공부를 하고, 학교와 학원 말고는 별다른 활동 자체가 없었을 정도로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서울대 출신 지주연과 이하늬 배우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지주연

지주연은 1983년 생으로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나온 인재입니다. 머리가 좋아서 멘사 회원이었고 아이큐가 150이 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예쁜 얼굴에 큰 키, 아름다운 몸매를 지니고 머리까지 완벽한 미녀여서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국악과 이하늬

이하늬는 서울대 국악과 02학번입니다. 2006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데뷔하고 이듬해 미스 유니버스에서 4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미인 이하늬는 엄친딸로도 유명한데요. 어머님이 우리나라의 무형문화재이며, 외삼촌은 문희상 전 국회의장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로얄 패밀리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드라마 원더우먼 종영 후 비연예인과 교제중이라는 좋은 소식과 더불어 결혼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네요.

서울대 출신 이상윤과 김의성 배우

서울대 물리학과 이상윤

이상윤은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입니다. 머리도 좋은데 외모도 훌륭한데 선하게 잘생긴 얼굴로 엄친아의 대명사이기도 하며, 좋은 사윗감을 뜻하는 “상견례 프리패스상”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경영학과 김의성

김의성은 악역 전문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배우인데, 실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한 인제입니다. 1987년부터 극단 한강의 단원으로 활동했던 김의성은 배우 생활을 잠시 접고 cj미디어 대표직을 역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서울대 출신 유희열이 운영하는 엔터테이먼트 안테나에 합류한 유재석, 미주

서울대 작곡과 유희열

유희열은 안테나라는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가수 겸 작곡가입니다. 유희열은 단 1년의 입시 준비로 서울대학교 작곡과에 합격해 주변을 놀라게 한 천재입니다. 집에서 피아노를 사주지 않았기 때문에 고등학교 3학년 때 종이에 그리는 피아노 건반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최근 유희열의 안테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분의 일부를 인수하여 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회사가 커지면서 유재석과 미주와 계약을 했으며, 특히 유재석은 100억의 계약금으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음악 종사자 밖에 없었던 안테나의 행보도 궁금해지네요.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