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를 만났다. 분명 겉보기에는 멀쩡하고 좋은 사람인데 계속 무언가 찜찜하다. 생각해 보면 그 사람의 눈빛이 좀 이상했던 것 같다. 결국 이 사람과는 연애도 사업적 관계도 진행할 수 없었다.
이처럼 관상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은 사람들도 상대방의 눈을 통해 그 사람을 판단하고 가끔은 대단히 큰 결정을 내리기도 한다. 과연 이것은 섣부른 행동이었을까?
관상가에 따라 눈이 관상에서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90%까지 차지한다고 한다. 나는 60% 정도라고 생각한다. 이 글을 통해 눈 관상 보는 법을 알면 인생에서 기회를 잡거나 큰 화를 면할 수 있다.
눈 관상 보는 법, 눈빛 먼저 확인하자
눈빛은 현재 그 사람의 상태를 말한다. 눈빛이 살아있으면 목표가 뚜렷하고 삶의 활력이 있다. 그래서 주변 상황을 별로 신경 쓰지 않아 트러블이 없고 포용력이 좋아 보인다.
반대로 눈빛이 약하면 불안한 상태이다. 그래서 판단력과 분석력이 부족해지고 경솔한 행동을 한다. 이런 눈은 신뢰가 떨어지기 때문에 관계가 끊기고 인생의 운이 막히기도 한다.
복수하는 사람의 눈빛
그렇다면 복수에 가득 찬 사람의 눈은 어떨까? 억울한 상황을 겪어 정신이 피폐한 상태라면 눈빛이 흐릿하다. 그러나 이미 복수를 결심한 사람이라면 그 누구보다 살아 있는 눈빛일 것이다.
사기꾼의 눈빛
사기꾼의 눈빛 당장 돈이 필요해 불안에 떨며 사기를 치는 사람은 눈빛이 약해 티가 난다. 그러나 마음먹고 사기 치는 사람은 눈빛이 살아있어 찝찝함을 느끼기 쉽지 않다. 그래서 사업가들은 항상 ‘페이퍼만 믿어라’라는 말을 강조한다.
당장 돈이 필요해 불안에 떨며 사기를 치는 사람은 눈빛이 약해 티가 난다. 그러나 마음먹고 사기 치는 사람은 눈빛이 살아있어 찝찝함을 느끼기 쉽지 않다. 그래서 사업가들은 항상 ‘페이퍼만 믿어라’라는 말을 강조한다.
눈 크기로 보는 관상
눈이 큰 사람은 감성적이고 충동적이며 눈이 작은 사람은 이성적이며 신중하다. 또 눈이 큰 사람은 아이디어를 생각하는데 강점이 있고, 눈이 작은 사람은 무언가를 분석하는데 강점이 있다.
눈이 큰 사람은 대체로 한 가지 일을 오래하지 못한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연예인, 예술계, 광고 업계 직업이 좋다. 반대로 눈이 작은 사람은 엔지니어, 연구원 등의 몰두할 수 있는 직업이 좋다.
눈 꼬리로 보는 관상
눈 꼬리가 위로 향할수록 활동적이고 생각과 속마음을 숨기지 못한다. 말을 쉽게 내뱉다 보니 기쎈 사람으로 통한다. 여성들 사이에서 눈꼬리를 올리는 것이 ‘쎄보이는 화장법’으로 통하는 이유이다.
눈 꼬리가 아래로 향할수록 온순하고 침착하다. 쉽게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다. 이쯤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자, 눈 꼬리가 올라간 사람과 내려간 사람, 누가 더 기쎈 사람일까?
눈 관상 보는 법 응용하기
예시 1 비즈니스
누군가를 만났다. 동그란 큰 눈에 눈빛이 살아있다. 본인이 15년간 여드름 치료만 연구했다고 자신에게 투자를 부탁했다. 만약 투자를 진행해 볼까 생각했다면 정말로 긴 시간 동안 연구에 몰두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큰 눈을 갖은 사람에겐 한 가지 주제의 오랜 연구란 쉽지 않다.
예시 2 연애
눈이 크고 눈꼬리가 내려간 여자친구와 다퉜는데 당분간 연락하지 말라고 한다. 이때 남자친구는 연락을 해야 할까 하지 말아야 할까? 높은 확률로 연락을 하는 것이 좋다. 눈 꼬리가 내려간 여자친구는 자신의 속마음과 다른 말을 눈이 크기 때문에 충동적으로 말했기 때문이다.
삼백안과 사백안
평범하게 눈을 떴을 때 세 면에 흰자가 보이면 삼백안이고 네 면에 흰자가 보이면 사백안이다.
삼백안은 불굴의 의지와 큰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이기적이다. 과거 계급사회 시절엔 극복할 수 없는 환경 때문에 성취욕을 해소하지 못해 화를 부르곤 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승부욕이 좋은 매력적인 눈이라 말하기도 한다.
몇몇 어린 학생들은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 마음에 삼백안을 연습하기도 한다. 삼백안이 이성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겉모습만 삼백안이라면 상대가 가볍게 여기기 쉽다.
사백안은 세상을 살기가 쉽지 않다. 보통은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사백안은 극단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스스로 컨트롤이 되지 않는다. 예술, 또는 연예계 쪽에 종사한다고 해도 한두 개의 히트작 이후에 생활에 어려움이 생긴다.
이렇게 눈 관상 보는 법에 대해 알아봤다. 정말 과학이라고 할 만큼 100% 맞는다고 할 순 없다. 그러나 최근 유행했던 MBTI보다는 더 낫다고 말하고 싶다. MBTI 만큼 관상에 관심을 갖는다면 인생에 화를 여러 번 면할 수 있을 것이다.
관상을 통해 운명의 짝 '몽타주'를 그릴 수 있다고? ▼ 내 운명의 짝 몽타주 받기 →
코가 이렇게 생기면...▼ 코 관상보는 법, 남주혁과 이제훈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