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로또 번호를 조합하는 법

로또는 2002년 도입되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복권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로또는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 6개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매주 발표되는 6개의 숫자와 모두 일치하게 되면 1등에 당첨되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400억 원의 당첨금을 받았던 사람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보통 15억에서 20억 사이의 당첨금을 받습니다.

수동으로 로또 번호를 사야하는 이유

로또는 8,145,060의 1의 확률로 당첨이 됩니다. 매우 희박한 확률입니다. 역대 사람들의 구매 이력을 보면 자동으로 구매한 사람이 65%, 수동으로 구매한 사람이 30%입니다. 그러나 1등에 당첨된 복권의 구매 비율은 자동이 62%, 수동이 33%입니다. (나머지는 반자동 구매)

복권에 당첨된 여자 부자의 삶

당첨 확률이 매우 희박한 복권에서의 3%의 격차는 매우 큽니다. 이러한 통계로 인해 흔히 ‘수동으로 1등에 당첨된 사람이 더 많다’라는 오해가 생기기도 합니다. 정확히는 수동으로 구매했을 때 당첨 비율이 더 높은 것이지 당첨자 수는 자동으로 구매하여 1등에 당첨된 사람이 약 2배가량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나의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번호를 선택해야 합니다.

복권에 당첨된 남자 부자의 삶

숫자 6개를 조합하는 방법

6개의 숫자를 조합하는 것이 매번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동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꿈에서 조상님이 나와 숫자 6개를 알려줬다면 그 숫자로 복권을 구매하면 되지만 당장 떠오르는 숫자가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번호를 조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 생일로 번호를 조합하는 법

자신의 생일은 누구에게나 조금은 특별한 숫자입니다. 그리고 로또의 숫자 선택 범위를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조합하기 좋습니다. 가장 단순하게 태어난 월과 일 두 가지 숫자를 선택합니다. 그 후 월과 일의 합과 차 그리고 합, 차를 월, 일과 조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생일이 10월 18일라고 가정했을 때, 먼저 숫자 10과 18 그리고 두 숫자의 합인 28과 두 숫자의 차인 8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8과 8의 합인 36과 28과 8의 차인 20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합한 결과 8, 10, 18, 20, 28, 36의 번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의 결과가 중복되는 숫자나 45를 넘어가는 숫자가 나왔을 때는 생일과 합, 차 번호를 조합해 볼 수 있습니다. 10 또는 18에서 8을 뺀 2 또는 16을 추가하거나 10과 28을 더한 38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모든 번호의 당첨 확률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생일로 조합한 번호로 로또를 구매하면 당신에게 더 특별한 행운이 다가올 수 있습니다.

[ 쿠겟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by 쿠겟. All Rights Reserved.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