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손연재 결혼 누가 더 잘했나… 남편 대결 구도 잡혔다

국민 여동생으로 불렸던 스포츠 스타가 있죠. 바로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입니다. 최근 두 사람은 결혼을 발표했는데요. 남편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누가 더 결혼 잘했냐?”라는 질문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김연아 손연재 결혼 대결 구도

김연아 손연재 비교가 될까?

두 사람 모두 선수 시절 뛰어난 성적과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은 사실인데요. 다만 김연아 선수가 세계적인 기록을 거두면서 커리어 면에서는 손연재 선수와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김연아 손연재 수상 장면

그런데 팬덤을 비교해 보면 여성들은 김연아 선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반면에 남성들은 손연재 선수를 좋아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 단순합니다. 손연재 선수가 “더 예쁘다”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직접적인 관계가 아닌 유명인과 일반인 사이이기 때문에 더 외모가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김연아 손연재 셀카

아무튼 두 선수와 결혼할 남편은 누구일까요?

김연아 남편 성악가 고우림은 누구

김연아 남편 고우림
팬텀싱어

김연아와 결혼 발표를 한 남자는 성악가 고우림입니다. 그룹 팝페라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중 한명이죠. 둘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났고, 3년 연애했습니다.

나이는 1995년생으로 김연아보다 5살 어립니다. 키도 182cm로 크고 얼굴도 잘생겼습니다. 또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수재입니다.

고우림의 집안은 아버지가 대구 현풍읍에 있는 대구평화교회 목사입니다. 사이비나 이단은 아니지만 매우 큰 규모의 교회도 아닙니다. 그러나 고우림의 형 또한 미술을 하고 있는 예술가 집안으로 어느 정도 부유한 집안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대구평화교회 홈페이지

고우림은 JTBC <팬텀싱어>에 출연했었고, 일반 대중들은 잘 모르지만 그 분야에서는 팬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연재 남편 율리시스캐피탈 대표 이준효는 누구

손연재 남편 이준효 기업정보
더 브이씨

일반 회사원으로 알려졌던 손연재 남편은 <율리시스캐피탈> 한국지사 대표 이준효로 알려졌는데요. 나이는 1885년생으로 손연재보다 9살 연상입니다. 상당한 엘리트 금융맨 출신으로 업계에서는 유명한 것 같습니다.

율리시스캐피탈 홈페이지

공개된 투자회사는 케이뱅크, 무신사, 아들러, 컨비니, 더키트, 쿼타북 등이 있습니다. 최근 큰 문제가 되었던 암호화폐 테라에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총 1700억 원의 자금을 국내 지사에서 운용 중이며 뉴욕 본사의 자금은 2조 원입니다.

김연아 손연재 누가 더 결혼 잘했나

김연아 손연재 결혼 대결

공개된 두 신랑이 모두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자 네티즌은 “둘 중 누가 더 결혼을 잘했는가?”에 대해 논쟁을 펼쳤는데요. 간단히 요약하면 잘생긴 연하남과 능력 있는 연상남의 구도였습니다.

김연아 남편손연재 남편
외모잘생김평범
나이95년생 5살 연하85년생 9살 연상
직업성악가기업 대표
재산부유층부자
학력엘리트초엘리트
특징동종업계 불편함과거 사례의 불안전성
김연아 손연재 신랑 비교표

이런 질문이 나오자 네티즌들은 “연느님에게 돈은 의미가 없다”, “역시 예쁜 사람이 부자를 얻는다”, “연예인과 금융회사 대표 안 좋은 사례가 너무 많다”, “연하남이 최고다”, “무명 성악가랑 결혼할 줄은 몰랐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마도 결혼 이후까지 계속해서 두 커플은 관심을 받게 될 텐데요. 김연아와 결혼하는 고우림에게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도덕성이 요구될 것입니다. 또 금융인과 결혼하는 손연재는 남편에게 작은 사건이라도 터졌을 때 큰 질타를 감수하게 될 것입니다.

박군이 한영을 선택한 이유?...▼
관상가 한영 보고 한말 19금 '어머나'
박태환이 반한 일반인 수준...▼
"외롭지 않으세요?" 박태환이 반한 26살 여성

공유하기

이 포스팅은 저작권자 쿠겟의 소유물이며, 무단배포 금지,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문의 : hello@qooget.com